MY MENU

학회소식

제목

한국디자인학회-특허청, 디자인 제도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14
첨부파일0
조회수
805
내용



특허청-한국디자인학회, 디자인 제도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디자인 권리 보호 생태계 조성 위해 공동 노력 -



 한국디자인학회(회장 백진경)는 디자인 보호제도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특허청(청장 김용래)과 5월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번 업무협약은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빠르게 변화디지털 환경에 대응하는 디자인 제도 혁신 및 디자인 보호정책 수립시 디자인 학계의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기관은 디자인 정책 수립시 디자인 학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디자인 권리 보호를 위한 홍보 및 상담을 지원하며, 디자인 출원 장려 및 디자인 권리 보호 제도의 홍보ㆍ활용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ㅇ 업무협력의 일환으로 올해 529일 홍익대학교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최되는 2021년 한국디자인학회 봄 국제학술대회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자인권, 누구의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별 세션을 개최하여, 디자인 지식재산 야의 근 쟁점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ㅇ 앞으로도 한국디자인학회와 특허청은 업무협력 추진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하여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정기적으로 추진 사항을 점검하면서 추가 협력 사항을 계속 발굴하기로 하였다.

 

목성호 특허청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한 혁신적인 디자인 정책 수립이 필요한 시점에서 디자인학계와 소통의 이 마련되었으며, 디자인 보호 제도에 대한 연구가 한층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고 밝혔다.

 

 

<뉴스링크>

뉴시스: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0497274

연합뉴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239105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